통합 서비스 이용 약관

환영합니다!

모비그램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혼노비(이하 ‘회사’) 와 이를 이용하는 회원 또는 비회원 이용자와의 관계를 설명하며, 아울러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니 잠시 시간을 내시어 주의 깊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 에서 제공하는 “모비그램(MobiGram)” (이하 “서비스”)은 통신 판매업에 특화된 웹 기반 맞춤형 고객관리 플랫폼입니다. 통신판매점에서 거래 된 계약 내용을 등록하여 맞춤 검색, 실적 관리, 메시징 서비스, 사후관리 자동화 등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혼노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모비그램(이하 "서비스")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이하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도록 정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광고성 메세지 - 영리목적이 포함된 메세지를 말합니다.

③ 스팸 -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홍보를 말합니다.

④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홍보를 말합니다.

⑤ 피싱메시지 - 전자금융사기를 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정보를 말합니다.

⑥ 전송자격인증제 - 전송자격인증제란 전기통신사업법 제2조제14호나목의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역무를 제공하는 사업자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는 경우 사전에 문자중계사 또는 인증업무를 위탁받은 운영기관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연결하여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④ 본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 가입절차 시 공지되며 동의하는 동시에 약관이 적용됩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통신 판매점의 고객 및 매출관리 솔루션 제공
나. 자동화를 포함한 메시징 기능 제공
다.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라.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② “사이트”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장 이용자의 이용계약 및 관리



제5조 (회원가입과 정보변경 및 회원탈퇴)

①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을 포함한 서비스 내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실명과 휴대전화번호로 본인인증을 완료하여 가입을 신청해야합니다. 실제 정보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게 되며 관련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등록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가. 서비스 관련설비에 지장이 있는 경우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
다. 서비스 제공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사용자라고 판단되는 경우
라.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마. 회사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바. 회원 등록이 사이트의 기술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아. 고의적으로 오류된 회신번호 및 관련 연락번호를 위작 입력한 경우





제6조 (회원 탈퇴, 자격상실, 서비스 이용제한 등)

①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 탈퇴를 즉시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전자상거래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및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마. 방송통신위원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 또는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한 문자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바.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사. 광고 메세지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 재전송한 경우
아.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른 전송자격 인증을 받지 않거나, 인증이 취소된 사업자의 경우

③ “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10일 이상 부여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불법 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⑤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하거나 악의적으로 조작하여 문자를 전송한 회원의 회선 또는 서비스를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정보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하며, 서비스 내 회원정보 변경 기능을 통해 수정을 신청할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의 고지는 화면상의 양식에 기재한 것으로 갈음하고, 이용자가 ‘동의’란에 체크하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단, 회원이 게시판 등 온라인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위험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고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④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3장 각 당사자의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간의 상호권익에 대하여 관리자로서의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공지하고 신속히 복구할 의무가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 정보에 관하여 보호 대책을 수립하고, 성실히 관리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개인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가. '정보통신망법' 또는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 또는 관련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⑥ 회사는 서비스 가입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생년월일,성별,성명 및 인증정보를 입력받아 본인인증이 확인된 사용자만 가입처리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발신번호 등록제에 따라 반드시 실존하는 전화번호만을 발신번호로 사용하도록 전자적인 설비를 갖추거나 확인 할 전담인력을 운영해야 합니다.

⑦ 이용자가 “서비스”에 등록한 데이터의 소유권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의 영리 목적을 위해 회원의 데이터를 활용 또는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각 호에 대해서는 회사가 이용자의 데이터에 접근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가. CS 대응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나. 서비스에서 발생한 특정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경우
다.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라. 서비스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경우
마. 기타 회사에서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⑧ 이용고객 중 문자재판매사업자에 대하여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라 인증이 취소된 사실을 전달받은 경우 문자재판사업자의 서비스 정지,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정보통신망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준수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한 번호로만 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발신번호 등록을 위한 증빙 서류 제출 시 사실과 정확히 일치하는 정보만을 회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증빙 서류에 거짓된 정보가 있을 시 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⑧ 회원은 개인정보 이용 동의 혹은 제3자 정보 활용 동의를 받은 개인 정보만 서비스에 데이터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용 동의가 없는 개인정보를 활용함에 있어 발생한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으며, 만일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⑨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문자를 발송할 경우 광고 표기의 의무를 다 하여야 합니다.

⑩ 문자 메시지 수신자가 수신 거부 의사를 표시할 경우 광고성 메세지를 발송해서는 아니됩니다.

⑪ 이용 고객 중 문자재판매사업자는 전송자격 인증을 받고 운영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1조 (서비스 제공 및 이용 방법)

회원은 정당한 경로로 취득한 포인트와 라이센스 제공 내역을 통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운영상의 목적(서버의 정기점검관리 및 보수 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회원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함으로 인해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마 회원이 수신을 원하지 않는 자에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바. 이용계약을 통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불법 광고성 정보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사. 회원이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한 메시지 또는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발신번호를 사용한 문자 전송을 하는 경우
아.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자. 메시징 서비스가 대다수의 고객에게 보편적으로 피해가 가는 시간대인 경우
차. 기타 정상적이지 않거나 악의적인 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③ 정보통신망법 이용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준수해야 하는 광고 표기 의무를 위반한 경우 메시지 수신자의 신고 또는 고객 불만 접수를 인지한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정보 제공 및 통지)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이메일, 문자 및 기타 방법 등으로 제공할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14조 (환불)

① 이미 사용된 포인트, 무료로 취득한 포인트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하며, 1년 이내 사용되지 않은 충전 포인트는 문의하기 기능을 통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② 충전일로부터 1년이 경과된 포인트는 소멸되며 사용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③ 라이센스는 최초 결제일을 기준으로 월 단위 정기 결제로 이용하며 이용 내역이 없는 경우에만 문의하기 기능을 통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④ 환불 신청은 문의하기 기능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일로부터 최대 15일 이내로 담당자를 통해 카드결제 취소 혹은 부분 결제 취소가 진행됩니다.

⑤ 환불의 경우 결제하신 수단으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⑥ 이용자의 귀책 사유(별도의 서비스 해지 신청 또는 거래 중지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무효)

① 회사는 정상적인 경로로 취득한 포인트에 대해서만 인정하며, 다음의 경우 책임을 지지 않는습니다.가. 회사가 부여하지 않은 것
나. 위법 또는 부정하게 취득된 것

② 회사는 회원 또는 회원이 아닌 자가 포인트의 사용으로 생긴 불이익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무료로 제공된 포인트 및 제공내역은 일정 기간 후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④ 충전 포인트의 사용기한은 충전일로부터 1년이며 이후 소멸하여 사용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16조 (부정가입 방지, 발신번호 등록/관리 등에 대한 사업자, 이용자의 의무 및 기타 이용자 고지 사항 등)

① 회사의 의무가. 회사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합니다.
나. 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운영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의무가. 회원은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해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나. 회원은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의 부정가입이나 시스템의 취약한 점을 이용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여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경우 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 됩니다.





제17조 (스팸 / 스마트스팸에 대한 안내 및 방지 시행안)

① 스팸 문자 정의 규정가.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전송한 경우
나. 사전 수신동의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 전송한 경우(단, 비영리 목적의 일반 문자는 제외
다. 광고성 문자를 야간시간에 전송한 경우 (야간시간 : 당일 21시 ~ 익일 09시까지)
라. 수신거부(동의철회 포함) 무료전화번호 (080) 기재 없이 전송한 경우

② 영리 목적 문자 전송 규정가. 광고할 내용 앞에 "광고" 또는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해야 하며, 광고 전송자의 명칭을 밝혀야 합니다.
나. 또한, 수신자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용이하게 수신거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해야 합니다. 다만, 수신자의 동의를 얻었을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다. 광고성 문자는 당일 09시부터 21시 내에 한하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다만, 광고성 문자 전송에 대해 수신자의 사전 동의 획득 시 서면으로 야간 21시 이후 ~ 익일 09시 이전 시간 대에 수신을 허용한다고 명시하였을 경우에는 전송이 가능합니다.

③ 정부의 ‘스팸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인 각 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팸메시지 차단 서비스로 인해 최종 수신자가 메시지를 전달받지 못 한 경우에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2 에 따라 회원이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발송 시 서비스 계정의 즉각적인 중지 결정을 내려야 하며 계정의 서비스 중지 후 어떠한 문자메시지도 발송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⑤ 회원은 본인의 전화번호가 기존 인증된 전화번호에서 바뀐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갱신하여 본인 명의 전화번호로 발신번호를 설정해야합니다.





제18조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의 해당 회선에 대한 전기통신역무 제공의 중지를 위한 처리 방안)

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 제4조, 제5조, 제7조에 따라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는 회원의 회선을 제공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19조 (이용자 불만 형태별 처리 절차 및 기간)

① 회원은 서비스에 대하여 전화, 메일을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혼노비) 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회사(혼노비)에서 책임지고 있습니다.
*불편 사항 / 민원 응대 담당자 : 박종하 / 전화번호 : 1800-5291 / 메일 : hona.development@gmail.com

③ 이용자 불만형태와 처리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가. 일반문의(서비스이용, 결제, 회원가입, 시스템 장애 등 : 14일 이내 처리
나. 오류, 저작권 관련 문의 : 14일 이내 회신
다. 유해물 신고, 기타 특수 문의사항 : 14일 이내 회신





제20조 (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처리방안)

①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천재지변, 시스템(통신) 장애 및 점검, 서비스 양도 및 폐지(휴지) 등가.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안내)를 하여야 합니다.
나.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안내) 없이 서비스를 중단하였을 시, 이에 대한 회원에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 및 할인청구 합니다.
다. 회사는 사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 전까지 그 내용을 회원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손해 배상)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면책)

①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전달되는 자료의 정확성 또는 내용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통신 중개업체의 과실로 인한 서비스 불완전으로 발생한 피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유포한 불법자료나 저작권 관련된 자료로 입을 수 있는 피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의무를 다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손해에 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⑩ 회사는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⑪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서 해당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3조 (관할 법원)

회원과 회사간에 서비스 또는 본 약관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을 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회사의 사업장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이 약관은 2024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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